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one by one ◼◻◼◻

TEPS 독학 후기(400점대), 책 추천 본문

대학원준비

TEPS 독학 후기(400점대), 책 추천

JihyunLee 2021. 10. 2. 14:58

이번 방학에 저번에 시험을 쳤던 토익 점수가 만료되어서, 이번 방학에 영어성적을 다시 만들기로 했다.

토익은 한번 쳐봤기도 하고, 대학원 진학에는 텝스성적이 필요해서 텝스를 먼저 공부했다.

  그리고 목표였던 360점보다 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다! 😀


공부기간 : 약 3주(계절학기, 졸업과제와 병행했다)

파트별 공부방법

문법, 어휘 파트

문법과 어휘를 공부하면서 사용한책은 다락원에서 나온 The NEW TEPS 실전연습 300 문법, 어휘를 사용했다.

처음 치는 텝스라 크게 욕심을 안부려서 300점대의 점수를 목표를 하는 책을 샀는데 , 그럼에도 문법 정리가 굉장히 잘 되어있고, 시험에 빈출되는 내용이 잘 나와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하지만 단어파트는 조금 쉬운감이 있었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64464238?OzSrank=3

 

The NEW TEPS 실전연습 300 문법·어휘

점수 올리기 가장 쉬운 영역인 문법과 어휘!The NEW TEPS 실전연습 300 문법·어휘로 뉴텝스 300점 대에 진입해 보자!! 뉴텝스로의 변화 과정에서 문법과 어휘가 통합되었고, 문항 수도 현저히 줄어들�

www.yes24.com

책의 내부는

이렇게 생겼다. 반페이지는 자주 나오는 문법 정리, 다른 반 페이지에는 연습해 볼 수 있는 문제가 있다.

Yes 24에 보니 500  점대를 목표로 하는 좀더 어려운 책도 있었다.

 

The NEW TEPS 실전연습 500 문법·어휘

점수 올리기 가장 쉬운 영역인 문법과 어휘!The NEW TEPS 실전연습 500 [문법·어휘]로 뉴텝스 500점 대에 진입해 보자!뉴텝스로의 변화 과정에서 문법과 어휘가 통합되었고, 문항 수도 현저히 줄어들�

www.yes24.com

텝스는 어휘가 정말 말도안된다고 생각하는데, 그럼에도 숙어같은 부분은 그나마 준비해 갈 수 있는 부분이라서, 숙어는 시험치기전에 급하게 외워갔고 도움이 되었다.

리스닝

http://www.yes24.com/Product/Goods/60524570?OzSrank=7

 

해커스 뉴텝스 NEW TEPS 중급 청해

텝스 베스트셀러! 텝스 청해의 중급 학습서 『해커스 뉴텝스 중급 청해』와 함께라면 텝스 청해 중급에서 상급으로 도약할 수 있다.1. 뉴텝스 신유형 분석 반영2. 텝스 중급 청해 4주 완성 3. 정기

www.yes24.com

역시나 360이상이 목표였기 때문에 중급수준의 책을 구매했다. 이책을 한번 쭉 다 풀어보면서 듣기를 연습했다.

텝스 듣기는 난이도가 있어서, 수능때처럼 확실히 이건 맞다, 이건 틀리다 라고 할수 없는 애매한 문제들이 존재했다. 

애매할때, 마킹을 못하면 그 다음문제에도 영향을 받아서, 나는 풀때 동그라미, 엑스, 세모 세가지로 표시를 했다. 그래서 만약 표시가 x x 세모 x 라면 3번을 마킹했다! 

리딩

리딩은 시간이 없어서 따로 책을 사지 않았다.. 대신 실전모의고사를 풀면서 감을 익혔다.

모의고사

http://www.yes24.com/Product/Goods/61578174?OzSrank=1

 

해커스 뉴텝스 최신기출유형 실전모의고사 문제집

『해커스 뉴텝스 최신기출유형 실전모의고사 문제집』과 함께라면 뉴텝스 실전을 완벽 대비하고 고득점 달성할 수 있다. 1. 최다 모의고사 6회분으로 뉴텝스 실전 완벽 대비2. 최근 시행된 뉴텝�

www.yes24.com

 

모의고사로는 해커스에서 나온 실전모의고사 책을 사서 풀었다. 실제 난이도랑 비슷했고, 모의고사 6회분도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텝스 한회분 치고나면 체력이 부족...) 시험때까지 거의 딱 맞게 다 풀고갔다!

리딩은 따로 뭔가 특별한 방법은 없었고, 리딩 유형중에 세부사항을 묻는 문제들이 많았는데 이 유형이 가장 까다로웠다.

Comments